영광군, '대상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영광군, '대상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대상 취업 역량 강화 교육 시행
인력 양성·채용 연계···맞춤형 지원책 마련
전남 영광군은 지난 6월 28일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대상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영광군)
전남 영광군은 지난 6월 28일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대상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영광군)

[서울파이낸스 (영광) 양수인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6월 28일 영광군 가족센터에서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대상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일 영광군에 따르면 이날 프로그램은 관내 다문화 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이미지 컨설팅, 퍼스널 컬러 진단 등을 통해 면접과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A씨는 "컨설팅을 통해 자신에 대해 알아가고 자신감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오늘 받은 컨설팅을 바탕으로 열심히 구직 활동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직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력 양성과 채용 연계 등 맞춤형 지원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시민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광군은 전남 고용노동 연구원과 협력하여 '영광군 캐취업(catch+취업) 일자리 연계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며,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과 채용행사, 동행 면접 등 1대1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해 양질의 일자리와 우수한 구직자를 매칭하는 선순환 구조 체계를 구축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