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원, 오라클 VM 도입
인터랙티브원, 오라클 VM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오라클은 미국의 라디오방송국 Radio One(라디오원)의 온라인 사업부인 Interactive One(인터랙티브원)이 오라클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터랙티브원은 미국 최대의 흑인 온라인 커뮤니티인 블랙플래닛닷컴(BlackPlanet.com)을 포함해 2천5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10개의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향후 52개의 온라인 라디오 방송국으로부터 공급받은 콘텐츠를 활용해 내년에 60개의 웹사이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인터랙티브원은 소셜 네트워킹 및 소셜 미디어를 지원하기 위해 오라클 서버가상화 소프트웨어인 오라클 VM을 비롯,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1g 및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를 구축했다. 또한 기존의 레드햇리눅스 시스템을 오라클 언브레이커블 리눅스(Oracle Unbreakable Linux)로 전환했다.
 
오라클의 신규 시스템을 통해 인터랙티브원은 애플리케이션 제공 시간을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새로운 서버를 적은 비용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오라클 언브레이커블 리눅스 도입으로 전체 소프트웨어를 단일 벤더로 통합 지원해 운영 프로세스가 간소화되고 비용이 절감됐다.
 
인터랙티브원의 니콜라스 탕 부사장은 "인터랙티브원은 오픈소스와 상용 소프트웨어의 완벽한 결합으로 사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장애를 쉽게 극복하며 새로운 서비스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