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노년층 IT 행복배움터 5곳 추가 조성
우리은행, 노년층 IT 행복배움터 5곳 추가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1곳 운영···수도권으로 대상지역 확대
정진완 우리은행장(왼쪽 두 번째), 서강석 송파구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WOORI어르신IT행복배움터 송파점 개소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정진완 우리은행장(왼쪽 두 번째), 서강석 송파구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WOORI어르신IT행복배움터 송파점 개소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송파구 송파시니어클럽에서 'WOORI 어르신 IT 행복배움터-송파점'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WOORI 어르신 IT 행복배움터는 노년층의 디지털 소외현상을 해소하고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은행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조성하고 있는 노년층 복합 디지털·IT 교육공간이다.

우리은행은 2022년 은평점 개소를 시작으로 2023년 서울에 5곳을 추가 조성했다. 지난해에는 대상 지역을 수도권으로 확대하고 복지관만 아니라 노인 일자리 교육 수행 전담기관인 시니어클럽까지 대상 기관을 넓혔다.

올해 송파점을 시작으로 강서, 동작점을 비롯해 광명, 성남점까지 순차 개소하면 총 11개의 IT 행복배움터를 운영하게 된다.

우리은행은 각 복지기관의 특성과 노년층 의견을 반영해 △AI스피커, 스마트테이블 등 최신 디지털기기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라운지' △모바일 금융거래 등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 배움터' △음식 주문, 영화표 예매 등 다양한 상황에서 키오스크 조작을 연습할 수 있는 '키오스크 존(ZONE)'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고령인구가 많은 송파구에 조성된 WOORI 어르신 IT 행복배움터-송파점에는 노인 일자리 지원기관인 송파시니어클럽의 특성에 맞게 △맞춤형 디지털 교육과 일자리 상담을 할 수 있는 '스마트커리어 이음터' △신체능력을 측정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스마트 활력 충전터'를 마련했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WOORI 어르신 IT 행복배움터가 복합 디지털 교육공간으로서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금융을 통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