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아시아 최초 TMMi 레벨3 인증 획득
LG CNS, 아시아 최초 TMMi 레벨3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파이낸스 이종용 기자] LG CNS는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좌우하는 SW테스트 분야에서 국제공인 역량평가 모델인 TMMi(Test Maturity Model Integration) 레벨3(Level 3) 인증을 아시아 최초로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LG CNS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수준의 SW테스트 역량을 공인받았으며, 향후 주요 프로젝트 참여시에도 차별화된 SW품질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또 테스트 아웃소싱과 같은 국내외에서의 신규 사업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 CNS는 지난 2002년부터 자체적인 SW테스트 방법론을 구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SW테스트 역량을 키워왔다. 또한, 100여명의 국제공인 테스트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테스트 교육과정의 개발운영, 테스트 관리시스템 구축, 테스트 자동화 도구 확보 등 SW품질을 관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LG CNS SW공학센터 이항영 센터장은 "LG CNS는 검증된 SW테스트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프로젝트 현장에서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SW와 IT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TiMMi는 비영리법인인 TMMi 재단이 지난 2008년 SW테스트조직의 성숙도를 평가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모델로, 5단계에 걸쳐 테스트 조직 성숙도를 평가하는 국제적 심사모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