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회공헌 포털 ‘아름人’ 사이트 새오픈
신한카드, 사회공헌 포털 ‘아름人’ 사이트 새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카드는 기부 편의성 및 고객과 기부처간의 의사소통, 자사의 사회공헌활동 안내 등의 기능을 강화한 사회공헌 포털사이트 ‘아름人(www.arumin.co.kr)’을 20일부터 새롭게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지난 2005년 5월, 금융권 최초의 기부전용사이트로 탄생한 신한카드의 ‘아름人’ 사이트가 기능이 더욱 강화된 사회공헌 대표 포털사이트로 새롭게 태어난다.

신한카드는 기부 편의성 및 고객과 기부처간의 의사소통, 자사의 사회공헌활동 안내 등의 기능을 강화한 사회공헌 포털사이트 ‘아름人(www.arumin.co.kr)’을 20일부터 새롭게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로 단장한 ‘아름人’의 가장 큰 특징은 기부가 훨씬 쉬워진 점을 꼽을 수 있다고 신한카드는 설명했다. 메인페이지에서는 물론 어느 페이지에서든 바로 기부를 진행할 수 있게끔 메뉴를 구성했다. 또한 400여 개의 기부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부처 카테고리를 기존의 4개에서 10개로 확대하고, 지역별, 색인별, 키워드별 기부처 찾기 기능도 강화했다.

기부 고객과 기부처 간의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강화도 이번 개편의 특징 중 하나라고 신한카드는 밝혔다. 기존에는 ‘아름人’ 내에서 신한카드가 선정한 하나의 테마기부만 진행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기부처에서 자체적으로 기부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한카드는 이번 새 단장을 통해 자사의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적으로 소개할 방침이다. 신한카드는 2009년에만 연인원 3388명이 1만1679시간 동안 참여할 정도로 전국 88개 봉사단을 통한 자원봉사에 적극적이다. 또한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고객봉사단 활동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5월 18일까지의 누적 기부액이 33억원을 넘길 정도로 금융권 대표 기부사이트로 자리잡은 ‘아름人’이지만, 기부를 원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기부처의 다양한 니즈도 반영해 사회공헌 포털사이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본 개편을 계획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