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동반성장 우수 경영진에 스톡옵션 부여
두산, 동반성장 우수 경영진에 스톡옵션 부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두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동반성장 이행 우수 계열사의 경영진에게 스톡옵션을 추가 부여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두산은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경쟁력 공유 프로그램 △재무지원 △해외시장 동반진출 지원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 4개 항목에 걸쳐 동반성장 이행실적을 계열사별로 평가한 결과 두산중공업을 동반성장 최우수 계열사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두산중공업 운영총괄사장(COO)과 동반성장 담당 임원, 그리고 동반성장 우수 BG(Business Group) 로 뽑힌 주단BG의 BG장 등 3명에게 연봉의 10% 가량에 해당하는 스톡옵션을 추가로 부여하기로 하고 오는 30일 열리는 주주총회에 상정할 계획이다.

이러한 시상은 동반성장 실천에 대한 박용현 회장의 의지에 따른 것으로 박 회장은 2010년 9월 사장단 회의에서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 이행 실적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이를 경영진 평가에 반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두산중공업은 200여 개의 협력회사를 2014년까지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스몰 자이언츠'로 육성한다는 계획 아래 외부 컨설턴트와 내부 산업명장, 품질명장 등 100여 명의 전문가로 경쟁력 강화 지원단을 구성해 생산성 향상, 품질개선,품질인증 취득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금지원, 해외 동반진출, 윈-윈 콜센터 운영 등 다양한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이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