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특화 카드 잘 쓰면 용돈이 덤으로"
"포인트 특화 카드 잘 쓰면 용돈이 덤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기자] 최근 7개 전업카드사(롯데·비씨·삼성·신한·하나SK·현대·KB국민) 등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www.cardpoint.or.kr)'을 오픈하는 등 포인트 조회 편리성이 제고돼 포인트 적립 특화 신용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20일 카드업계 및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적립된 포인트 내역을 카드사별로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짐에 따라 주요 카드사의 포인트 적립 특화 신용카드가 조명 받고 있다.

포인트 적립 특화 신용카드로는 'KB국민 와이즈카드', '롯데벡스카드', '삼성카드3' 등이 대표적이다.

우선 KB국민와이즈카드의 경우 포인트 기본 적립율은 0.5%이며, 제일 많이 사용한 3대 영역을 자동으로 찾아 이용금액의 최대 4.5%를 적립해 준다.

예를 들면, 총 사용금액이 150만원이라면 150 X 0.5로 기본적립 후 가장 많이 사용한 3대 영역의 총 금액이 30만원이라면 30 X 4.5로 포인트 적립을 해주는 형식이다.

전월실적 충족 시에만 특별 포인트리로 적립해 주며 전월실적 미달 시에는 기본 포인트로 일괄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리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자동화기기에서 포인트 확인과 인출(1만원 단위)이 가능하다.

롯데벡스카드 경우 전월실적 충족 시 가맹점 및 업종 구분 없이 건당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결제금액의 2%를 롯데포인트로 적립해 주며 전월실적 30만원 미만 시에는 0.2%로 일괄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로 아파트관리비 납부가 가능하나 아파트관리비는 자동 이체 시에만 결제가 가능하며, 특히 한도 제한 없이 가용 포인트 내에서 결제할 수 있다. 포인트 차감 후 모자란 금액은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멤버스제휴사 이용 시에는 0.5~3%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포인트의 유효기간 5년이다.

삼성카드3는 연간누적이용금액 기준으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카드이다. 적립 포인트인 빅포인트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삼성카드 기준에 따른 카드 사용처에 따라  최대 5배까지 적립된다.

빅포인트 2배 적립처는 학원, 병원, 해외, 여행 등의 가맹점이며, 5배 적립처는 이동통신, 온라인 및 오프라인 면세점 등이다. 무이자 할부 이용 시에도 빅포인트가 적립된다.

보너스클럽 이용 시에는 보너스포인트와 빅포인트 중 높은 적립율의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