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 자산관리 보드게임 '드림트리' 출시
신영證, 자산관리 보드게임 '드림트리'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신영증권은 자산관리 보드게임 '드림트리(DreamTree)'를 자체 제작해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드림트리는 부모와 함께하는 경제교육 보드게임이다.

게임은 두 명부터 최대 네 명까지 할 수 있다.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만큼 게임판 위의 말이 움직이고, 그 칸에 맞는 경제 및 사회변화에 따라 알맞은 투자결정을 하여 자산을 만드는 게임이다.

드림트리는 인생의 4계절이라 할 수 있는 어린이세대, 2030세대, 4050세대, 은퇴세대 동안 예금, 펀드, 보험, 부동산 등 다양한 투자대상을 게임 참가자가 직접 결정하는 것은 물론 주식시장의 상승과 하락, 부동산의 경기변화, 일생 동안의 다양한 경조사 등을 경험하며 저축과 투자의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예컨대, 주식시장이 상승하여 가지고 있던 주식이나 펀드 자산이 불어날 수도 있고, 반대로 주식시장이 급락해 예금만 가입한 옆 참가자보다 수익이 나빠질 수도 있다. 게임 초기 주니어단계에서 부모에게 받은 증여자산으로 남보다 빠르게 자산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가 하면, 물려받은 자산이 없더라도 잘 구성한 포트폴리오로 게임 중반을 지나 4050세대에 들어서 다른 참가자의 자산을 역전하는 발판이 되기도 한다.

게임 개발을 기획한 원창선 신영증권 SI(서비스혁신)팀 차장은 "가치투자, 장기투자, 올바른 경제관념 등 책이나 말로 설명하면 어려울 수 있는 다양한 경제 개념과 투자수단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특히 성장기 자녀들에게 바람직한 경제관념과 올바른 투자습관을 알려주는데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신영증권은 드림트리 출시에 맞춰 고객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4일까지 주니어 상품에 적립식 20만원 또는 거치식 20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에게 드림트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주니어 상품은 신영증권 어린이 자산관리서비스인 '플랜업주니어'의 상품으로 RP와 CMA는 제외된다.

플랜업주니어는 어린이 전용 자산관리서비스로 이번 고객 이벤트 외에도 어린이 경제교실, 문화교실, 증여신고 무료대행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신영증권 SI팀(02-2004-9297) 또는 고객지원센터(1588-8588)로 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