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효성, 국민은행 AJMS 시스템 수주
노틸러스효성, 국민은행 AJMS 시스템 수주
  • 임희정
  • 승인 2005.10.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틸러스효성이 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전자저널 관리시스템(ATM Journal Management System, 이하 AJMS)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AJMS란 기존에 ATM 내부에 종이형태(저널용지)로 보관하던 자동화기기 은행 보관용 거래명세를 전자저널 관리시스템 저장 장치에 보관하고 필요시 검색을 통하여 거래 내용을 제공하며 사용현황을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노틸러스효성은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대구은행 AJMS를 수주하여 시스템 구축 중에 있으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노틸러스효성은 ATM 전문 업체로서 ATM업계 선두일 뿐만 아니라 ATM 운영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고, SW개발 고급 인력과 SI 사업 경험이 풍부하다는 점이 AJMS 프로젝트 수주에 강점으로 작용했다고 자체 분석했다.

특히 이번 국민은행 AJMS는 국내 최대 ATM 보유 은행으로서 최대 규모의 시스템 구축이 될 전망이다. 국민은행은 노틸러스효성이 지난해 3월 구축, 현재 운영중인 자동화기기 종합관리시스템(ATMS) 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 구축이 국민은행의 자동화기기 운영을 더욱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AJMS 구축으로 거래명세, 장애내역, 기기조작 로그 등을 전자 파일로 중앙 저장장치에 보관, 기존에 ATM 내부에 보관하던 페이퍼저널을 전자저널로 대체함으로써 저널 용지의 구매, 충전, 회수, 보관에 따른 영업점 직원의 부가 업무 감소와 대폭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틸러스효성 관계자는 현재 다른 은행들로부터도 AJMS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AJMS는 은행의 일선 업무 부담을 크게 경감시킬 수 있으며 투자대비효과가 가시적으로 단기에 도출될 수 있어 앞으로 은행 IT투자의 트렌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