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디지털 가전 전시상품 대전…최대 70% 할인
롯데百, 디지털 가전 전시상품 대전…최대 70% 할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본점 9층 이벤트홀에서 '디지털 가전 전시상품 대전'을 벌인다.

삼성, HP, ASUS, 도시바, DELL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20여 개의 리퍼브 상품을 정상가 대비 30~70% 할인 판매한다. 물량은 총 30억 규모로 신학기 시즌을 맞아 노트북 물량을 50% 이상으로 구성했다.

리퍼브 상품은 '재공급품'을 의미하며 보통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되거나 미세한 흠집이 있는 제품, 전시장에 진열됐던 제품을 보수 및 재포장 해 정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롯데백화점은 리퍼브 상품 전문 기업인 '전시몰'과 함께 국내에 있는 전시 상품뿐만 아니라 베스트 바이(Best Buy), 월마트(Wal-mart)와 같은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 반품 상품들도 대량 확보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에 따라 신학기 시즌을 맞아 노트북을 중심으로 태블릿/패드, 데스크탑 등 다양한 디지털 가전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삼성 '아티브북7 터치 노트북'이 108만9000원, 삼성 '갤럭시 노트 10.1'이 36만원, HP '파빌리온 데스크탑'이 37만9000원이다.

최대 8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15일 오후 5시에는 전시 디지털 가전제품이 랜덤으로 들어 있는 럭키박스 형태의 '전시박스(junc BOX)'를 선착순 99명의 고객에게 9만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전시박스는 상품을 박스 안에 무작위로 담아 일정 금액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구매 후 개봉하기 전까지는 내용물을 알 수 없다.

전시박스에는 전시 상품 판매 가격 기준으로 13만원대부터 39만원대의 노트북, 태블릿, 소형가전 등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1인당 1개씩만 구입이 가능하며 구매 후 교환이나 환불은 불가능하다.

'디지털 시크릿 찬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인 7일 동안 아이패드 미니, 도시바 중고노트북, 태블릿PC 크론 등 매일 다른 품목을 일별 한정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당일 오전 9층 행사장에서 공개된다.

이와 함께 냉장고, 세탁기 등 백화점 진열 상품도 10~55% 할인 판매한다. 삼성, LG, GE, 밀레, 월풀 등 5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물량은 5억원 규모다. 대표 상품으로는 월풀 냉장고(WRS950SIAM) 진열상품을 55% 할인된 가격인 350만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1세대 애플 아이패드 미니+안드로이드 태블릿 패키지 등 새상품 패키지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벌인다.

김석곤 롯데백화점 생활가전부문 선임바이어(Chief buyer)는 "진열 가전 상품의 경우 의류, 신발 등 패션 상품에 비해 손상이 적어 진열상품 행사 시 고객들의 수요가 항상 높은 편"이라며 "이번 행사는 그 동안 백화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전시 상품 행사로 신학기를 맞아 부담 없이 디지털 가전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