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맥, 23일까지 부산 국제기계대전 참가
스맥, 23일까지 부산 국제기계대전 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공작기계 및 산업용 로봇 제조 전문 기업인 스맥이 23일까지 4일 간 진행되는 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산국제기계대전(Busan International Machinary Fair: BUTECH 부텍)은 올해 '스마트공장 실현을 위한 기계기술의 미래'라는 주제 하에 각국의 글로벌 기계업체들이 참가한다. 스맥의 부스는 제1전시장 G-10구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번 참가업체 중 가장 큰 전시장 규모를 갖추고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올해로 7회째 개최되는 부텍은 지난해 총 25개국 참가 및 관람객 약 10만명이 다녀가며 성황을 이뤘다.특히 중국, 일본, 동남아, 중동지역 바이어의 참여도가 높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국가는 중국으로 지난해 방문 바이어 전체 중 약 33%를 차지했다.

부텍에 참가하는 바이어의 특성이 스맥이 새롭게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지역의 범위와 일치하는 만큼 이번 전시회를 주요한 마케팅 기회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스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양산제품을 포함해 다수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고정도/고생산성을 추구하는 A, C Swing Table 방식의 5축 머시닝 센터(5axis Machining CenTer FTV630), 2 Spindle 2 Turret 타입으로 상∙하부의 2 Turret에 총 32개의 공구를 장착하여 한번의 셋팅으로 모든 복잡한 형상을 고속∙고정도의 복합가공을 실현한 최첨단 장비인 공정집약형 복합 가공기(Multi Axis Turning Center SYD 200T2Y2)등 23기종의 공작기계가 전시된다.

또 공작기계와 협업해 셀 자동화 공정을 수행할 수 있는 스카라로봇, 자체 개발한 중공모터를 사용한 7축 수직 다관절로봇 및 2017년 부산 기장에 구축예정인 중입자 치료센터의 로보틱 카우치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14년 심토스 전시회에서 호평을 받았던 공작기계의 원격제어 시스템인 모리콘도 함께 전시,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통신사업부의 신규제품인 펨토 게이트웨이, 시큐리티 게이트웨이와 KT와 공동개발한 지능형 WiFi 컨트롤러등 향후 주력기종의 통신기계도 함께 전시해 스맥의 앞선 통신 및 제어 기술력을 바이어와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원종범 대표는 "전시회는 주요 국가별 바이어와의 접점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유의미한 협의가 오가는 장"이라며 "이번에는 본사와 가까운 거리에서 진행되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필요한 경우 바이어를 직접 공장에 내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