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투證, '아시아 지수연계 ELF' 판매
대투證, '아시아 지수연계 ELF'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투자증권은 11일 한국과 일본의 대표적 주가 지수인 KOSPI 200과 NIKKEI225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대한 퍼스트클래스 아시아 지수연계 펀드’를 9월15일까지 모집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한 퍼스트클래스 아시아 지수연계 펀드’는 2년 만기로 가입 후 매6개월 중간 평가일에 한국의 KOSPI 200지수와 일본 NIKKEI 225 지수가 기준일 지수대비 조기상환 조건에 일치하는 경우 연9.6%의 수익률로 조기상환 된다.
 
이 상품은 2년 만기까지 조기상환이 되지 않을 시엔, 두 지수 모두 기준일 지수대비 35% 이상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 5.0% 수익이 지급된다. 그러나 투자기간 중 한쪽 지수라도 35% 이상 하락했던 적이 있고, 만기시 지수가 25% 이상 하락한 경우엔 지수의 하락률이 펀드 상환수익률이 된다.
 
동 펀드는 만기가 2년으로서 만기까지 총 4회의 조기상환 기회가 부여된다. 100억 한도로 펀드를 모집하며 가입금액의 제한은 없다. 만기이전 중도해지시는 1년 미만은 환매금액의 5%, 2년 미만은 4%의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대투증권 이상훈 상품전략부장은 “금번 매각하는 펀드는 매6개월 마다 조기상환이 가능하며, 만기까지 기준 지수의 75% 이상이면 약정 수익이 달성할 수 있다.” 면서 “투자기간 중에 기준일 지수대비 65% 이상 유지시에도 기본수익률이 가능하도록 상품이 설계되어있다.” 고 밝혔다. 

김참기자 charm79@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