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 대구은행 차세대 시스템 구축 완료
SK주식회사 C&C, 대구은행 차세대 시스템 구축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SK주식회사 C&C는 대구은행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아이넥스피아'가 지난 6월 15일 오픈 이후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체계'를 정착시키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넥스피아는 은행 통합 EDW(Enterprise Data Warehouse) 구축을 통해 은행이 보유한 고객∙금융 관련 각종 정보를 하나로 통합시키고 고객·상품·채널을 연계한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 체제를 실현했다.

대구은행은 해당 시스템을 이용해 연령·소득잠재력·수신 규모를 토대로 고객을 세분화하고 금융 상품 이용 성향을 분석함으로써 고객군(群)별 맞춤형 수신·여신·수익증권·신탁·외환·방카슈랑스·카드상품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의 이탈을 막고 은행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실시간 마케팅'도 본격화됐다. 요구불예금의 잔고 증가 고객에 대한 적립식 금융 상품 소개, 현금서비스 이용증가 고객에 대한 카드론 상품 판매, 환전거래 발생 고객에 대한 해외겸용신용카드 발급안내 등 고객의 필요에 맞는 사전적인 금융 상품 마케팅을 진행한다.

백형덕 SK주식회사 C&C 전략사업1본부장은 "아이넥스피아 설계 시 철저하게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 상품을 설계·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은행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며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특화 시스템·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