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하나멤버스 1Q카드' 한 달만에 15만좌 돌파
하나카드, '하나멤버스 1Q카드' 한 달만에 15만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하나카드

[서울파이낸스 박윤호기자] 하나카드는 지난달 6일 출시한 '하나멤버스 1Q(원큐)카드'가 출시 1개월 만에 신용카드 10만좌, 체크카드 5만좌 등 총 15만좌가 발급됐다고 16일 밝혔다.

하나멤버스 원큐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하나멤버스) 포인트인 '하나머니' 적립을 특화한 상품이다. 업종별 사용금액에 따라 연간 최대 60만원(월 최대 5만)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하나멤버스 원큐카드는 고객 소비패턴에 따라 '리빙·쇼핑'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먼저 주유(SK에너지·GS칼렉스·S-Oil·현대오일 뱅크), 학원 업종에서 사용 시 월 10만원당 5000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월 최대 2만(통합한도)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온라인쇼핑(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통신(3사)·대중교통, 해외업종(직구포함) 등 다양한 업종에서 영역별로 각각 10만원당 5000하나머니(월 최대 1만한도) 적립이 가능하고 월 최대 3만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하나멤버스 원큐카드 쇼핑은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백화점(현대·신세계·롯데)업종에서 특화해 월 최대 2만하나머니(통합한도)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다른 업종은 하나멤버스 원큐카드 리빙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KEB하나은행을 카드대금 결제계좌로 지정할 경우 은행과 연계해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할인혜택(월 1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내년 3월까지 상품출시 기념 이벤트로 다양한 추가혜택이 주어진다.

하나멤버스 원큐체크카드는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 베이커리(파리바게뜨·뚜레쥬르), 커피(스타벅스·커피빈)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5% 적립(업종별 월 최대 5회)된다. 대중교통 월 5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금액의 5% 적립되고 월 통합 최대 5000하나머니를 제공한다.

하나멤버스 하나머니는 전국 240만 하나카드 가맹점에서 원클릭(1 click) 서비스를 이용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고 전국 KEB하나은행 ATM기에서 즉시 현금출금 할 수 있다.

하나멤버스 원큐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며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발급 신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