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고객패널 의견 적용해 홈페이지 리뉴얼
KB손보, 고객패널 의견 적용해 홈페이지 리뉴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서지연기자] KB손해보험은 최근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개편한데 이어 25일 메인 홈페이지(PC 및 모바일) 리뉴얼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개편은 KB손보에서 활동 중인 고객패널단 '희망서포터즈'의 의견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용자 중심의 UI 구성 및 로그인 기능 확대 등으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확대했다.

대표적으로 연령별 맞춤 화면을 제공하고 계약, 보상, 대출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여기에 계약조회, 보험금청구 등의 주요 서비스 이용 시 필요했던 본인인증 수단에 휴대폰 인증 기능을 도입해 공인인증서 없이도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리뉴얼을 통해 감성적인 측면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고정된 인사말과 화면 등에서 아쉽다는 고객패널의 의견을 반영해 시간 및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다양한 테마의 메시지를 통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전하고자 했다. 여기에 인터랙티브 모션과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콘 등을 적용해 다른 홈페이지와의 차별성을 추구했다.

KB손해보험 고객부문장 전영산 상무는 "이번 개편은 단순한 기능적 리뉴얼을 넘어 고객 패널의 의견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KB손보만의 브랜드 이미지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25일부터 12월 중순까지 메인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으로 '고객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계약 고객이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300여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