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IFRS17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 개최
보험개발원, IFRS17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삼정KPMG 조형욱 이사, 삼정KPMG 박종오 이사, LG CNS 정승호 부장, 삼정KPMG 조성민 전무, 보험개발원 권흥구 부원장, LG CNS 김홍근 상무, 더케이손해보험 정한섭 상무, NH농협손해보험 심영섭 선임계리사, 동부생명 김주엽 담당, 보험개발원 이준섭 상무, 보험개발원 정근환 팀장. (사진=보험개발원)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보험개발원은 지난 30일 국제회계기준인 IFRS17 시스템 구축에 참여한 기관들과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발원은 흥국생명을 비롯한 현대라이프생명, 동부생명, DGB생명 등의 생명보험사와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NH농협손해보험 등의 손해보험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동으로 IFRS17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IFRS17 시스템은 올해 중으로 분석 및 설계를 마치고 오는 2018년 9월까지 시스템 개발 및 테스트를 완료하고 이 후 9개 보험사에 이전될 예정이다.

IFRS17 시스템은 복잡한 국내 보험상품의 특성을 반영하고 9개사의 모든 보험상품을 감안한 모듈구조로 설계, 해당 보험사들은 유연하고 편리한 IFRS17 시스템을 소유하게 된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시스템 구축 이후에도 공동구축에 참여한 회사와 컨소시엄을 계속 유지해 시스템 기능 개선 및 용도 확장 등을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