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서비스, 청주시와 지역 발전 협약 체결
NHN서비스, 청주시와 지역 발전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NHN㈜의 자회사 NHN서비스㈜가 청주시와 상호 협약을 체결하고 청주시에 새로운 사업장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NHN서비스는 포털 서비스 및 온라인 게임 등 인터넷 서비스 전반에 거쳐 서비스 운영 및 고객 접점 업무를 전담하는 인터넷 서비스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으로, 작년 5월에는 강원도 춘천시에도 사업장을 오픈한 바 있다.
 
새롭게 오픈하는 NHN서비스의 청주 사업장은 올 해 말까지 400여명의 현지 인력을 채용해 고객 관련 업무는 물론 광고주 관리, 모니터링 등 인터넷 서비스 운영에 관련된 제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에 대해 NHN서비스 오승환 대표는 “최근 인터넷 서비스 관리의 전문성과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이 세분화됨에 따라 이에 따른 인력 수요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면서 “NHN 서비스는 포털 및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 품질 관리 업무 노하우 축적과 고객접점 전문인력의 장기적 육성을 통해 국내 인터넷 서비스의 질적 발전을 도모할 것” 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어 오 대표는 “교육도시로 유명한 청주는 우수 인재의 안정적 확보뿐 아니라 쾌적한 근무 여건, 서울과의 근접성 등 최적의 사업 여건을 갖춘 지역” 이라며 “이번 제휴가 지역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됨과 동시에 지역 IT인재 육성, 고용창출, 외부인구 유입 등의 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