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세종대왕 리더십' 강의
삼성SDS, '세종대왕 리더십' 강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국가경영연구소와 3일간 진행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삼성SDS 산하 기업전문교육기관인 멀티캠퍼스는 한국학중앙연구원 세종국가경영연구소와 함께 다음달 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금요일(3일, 총 21시간),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삼성멀티캠퍼스에서 『세종대왕 리더십』 과정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세종대왕 리더십'은 지난 6기 강좌까지 대학교수, 기업 CEO, 학생, 주부 등 5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삼성SDS는 이번 강의를 통해 시민들이 ▲세종시대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시대 사람들의 생각과 언행은 어떠했는지 등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세종실록' 19권을 3주 간 완성하며, 주로‘리더십 과정’에 초점을 맞춰 세종시대의 주요 정책과 업적을 살펴볼 계획이다.
 
3차례 진행되는 특강 시간에는 송혜진 숙명여대 교수, 신민교 원광대 교수, 오항녕 충북대학교 우암연구소 전임연구원이 각각 <악학궤범> <향약집성방> <치평요람>등을 주제로 강의하며, ‘지식경영’의 측면에서 ‘세종의 책’에 대해 배우게 된다.
 
'세종대왕 리더십' 강좌를 다섯 차례나 수강한 (주)농심의 손욱 회장은, “우리 역사에 세종대왕이 계셨음에 감사한다. ‘15세기 조선의 기적’을 이룬 세종리더십의 구체적 기록이 담긴 조선왕조실록은 신의 축복이다”라고 말하며 “인재경영, 창조경영, 경청과 섬김의 리더십 등은 21세기 경쟁사회에서 지속성장을 갈구하던 리더십의 DNA를 생생하게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