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금융 교육 컨텐츠 제공
SK컴즈, 금융 교육 컨텐츠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트닷컴, 네이트온 통해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그동안 금융감독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었던 금융 교육 컨텐츠를 포털과 메신저를 통해서도 볼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와 금감위, 금감원은 네이트닷컴과 네이트온을 통해 ‘금융교실(http://jaetech.nate.com/school)’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즐거운 금융교실’이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놀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퀴즈 등을 통해 금융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금융 상식수준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각종 금융도서를 전자책 형태로 제공받을 수도 있다. 또한 어릴 때부터 직접 경제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목돈 마련 계산기’,’용돈 기입장’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경제생활 체험하기’ 섹션에서는 ‘목돈 마련 계산기’, ‘목돈 굴리기 계산기’ 서비스가 제공되어 재밌고 간편하게 월 저축액과 투자액 등을 계산해볼 수 있다. 계좌번호 없이도 메신저 버디간 소액 입출금이 가능한 ‘네이트온 미니뱅크’ 서비스와도 원클릭으로 연결돼 실제 온라인 금융거래도 손쉽게 가능하게 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금감위와 금감원은 네이트온과 연계를 통해 2천만 네이트온 회원들에게 금융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SK커뮤니케이션즈는 앞으로도 싸이월드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 양질의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