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엔터, SAP ERP 도입
제이씨엔터, SAP ERP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SAP 코리아는 국내 온라인 게임 전문 업체인 제이씨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ERP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SAP의 파트너사인 BSG에서 지난해 9월부터 구축하기 시작한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2월 중 완료된다.
 
JCE는 1994년에 설립된 국내 토종 온라인 게임 전문 업체로 '워바이블', '레드문', '조이시티', '러쉬 온라인', '프리스타일'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했다. 2001년부터는 '레드문'을 시작으로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중국, 일본에 현지법인을 개설한 상태다.
 
약 6개월간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JCE의 인사와 회계 시스템을 연동하고 적합한 경영 정보를 얻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SAP 코리아가 인증한 BSG의 SMARTfit™ 서비스 솔루션이 도입됐다.
 
JCE의 기존 회계 시스템은 인사 시스템과 연동할 수 없어 급여 및 인력 변동에 따라 이중 작업을 해야 했고, 전자 결재 그룹웨어와도 연동이 불가능했다. 따라서, 주요 전략적 경영정보에 대해서는 수작업으로 처리했으며 이에 대한 시간 및 비용적 손해, 정확성도 크게 떨어졌다.
 
하지만, SAP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그룹웨어와 결제 시스템을 연동하고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를 통해 적시성 있고 정확한 경영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데이터 이동 및 현업 교육을 동시에 진행해 직원들이 최대한 빨리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JCE의 경영혁신본부 송준호 실장은 “BSG가 수행한 이번 프로젝트는 이후의 확장 가능성과 SAP 파트너 역량을 고려해 구축하게 됐다”며, “SAP의 ERP를 통해 JCE는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 확장에 따른 선진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