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ERP 6.0버전 세번째 패키지 출시
SAP 코리아, ERP 6.0버전 세번째 패키지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월만에 공개…SOA 핵심기능 유연성 확보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SAP 코리아는 지난 2006년 공개된 ERP 6.0 버전의 세 번째 확장 패키지를 28일 출시했다. SAP는 이번 확장 패키를 통해 기존 고객사들은 간단한 다운로드만으로 필요한 기능을 확장하고 필요한 요구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세 번째 확장 패키지는 SAP의 협력사, 고객사 등으로 구성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커뮤니티의 협력으로 개발됐다. 
 
이번에 발표하는 확장 패키지는 SOA의 핵심 기능인 유연성을 확보하고 있어, 기존 모듈을 기반으로 생성한 서비스를 통해 추가적인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추가 비용 및 전환에 따르는 충돌 현상이 없다고 SAP는 주장했다.
 
이 패키지는 기존의 기본 ERP 모듈인 회계, 인적자본관리, 조달, 기업 서비스, 영업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재, 무역, 공공 서비스, 제조업체 등 산업별 특성을 반영하는 전문화된 기업을 위한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세금, 예산 관리 등 공공 분야와 관련한 기능, 소비재 및 무역 업체를 위해 SAP Credit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해 글로벌 데이터 관리, 물류 및 기획, 고객 주문 상황에 따른 제품 관리, 재고 관리 시스템, 운송 제품 관리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물류 및 조인트 벤처 회계, 제품 관리를 위한 규격화된 가격 시스템 등 제조업체에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SAP ERP는 전세계 5,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사들은 모두 자사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춰 진화된 SAP ERP 버전의 기능으로 확장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세 번째 확장 패키지에는 기존에 출시된 50개의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번들을 포함하고 있다.
 
SAP 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현재는 물론, 보다 장기적인 측면에서 전사 시스템의 모습을 그려보는 차세대 ERP 프로젝트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된 확장 패키지를 통해 기업이 미래 지향적 전략을 보다 신속하게 구사할 수 있도록 지원 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ERP 6.0의 확장 패키지는 2006년 12월 처음 출시돼, 2007년 7월, 두 번째 ERP 확장 패키지가 소개되었고, 이어 7개월만에 세 번째 패키지가 공개되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