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엔카홈서비스' 상반기 고객 접수 72% 성장
엔카닷컴, '엔카홈서비스' 상반기 고객 접수 72%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론칭 2년 만에 등록매물 1만대 돌파
지역 매물 확대...6월 기준 연초 대비 약 4배 증대
(사진= 엔카닷컴)
(사진= 엔카닷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비대면 중고차 구매 서비스 '엔카홈서비스'의 올해 상반기 고객 신청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3월에는 신청 건수가 작년 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 엔카홈서비스는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출시 2년 만에 전국 매물 등록 대수가 2019년 7월 서비스 출시 초기 때보다 약 5배 성장하면서 1만대를 돌파했다. 

엔카홈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고객 신청 건수가 작년 동기 대비 약 72% 증가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업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엔카홈서비스는 신뢰 매물 제공을 위해 전문 진단평가사가 사고유무, 등급, 옵션 등 엄격한 차량 진단을 진행해 기준에 부합하는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상으로는 확인이 어려운 담배 찌든 냄새, 스크래치까지 확인하는 엔카홈서비스만의 차량 검수로 더욱 정확한 차량 정보를 고객에게 공유하고 있어 비대면 구매의 우려를 대폭 줄여 실제 고객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또 업계 최초로 '7일 책임환불제'를 도입해 차량 인수 후 7일간 차량을 충분히 경험해 보고 구매를 진행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 무사고 진단 차량을 정찰제도 제공해 시세보다 비싼 가격을 걱정하는 소비자의 불안감도 덜었다. 

이와 더불어 엔카닷컴은 전국구 단위의 다양한 엔카홈서비스 매물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 하반기부터 수도권 외 지역 시장에서의 매물을 빠르게 확대해 나갔다. 지역 매물 확대 결과 올해 초 약 800대 수준이었던 엔카홈서비스 지역 매물수는 올해 6월 기준으로 3천대까지 성장했다. 특히 광주지역 엔카홈서비스 매물은 올 2월 첫 제휴 이후로 6월 기준 약 800대까지 증가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홈서비스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거래의 편의성에 소비자가 믿고 구매 할 수 있는 신뢰 매물에 대한 긍정적인 고객 만족도에 힘입어 나날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신뢰 높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