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ESG 경영혁신위원회 출범
LH, ESG 경영혁신위원회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ESG 경영혁신위원회 모습. (사진=LH)
LH ESG 경영혁신위원회 출범식 모습. (사진=LH)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영혁신을 지속 추진하고 본격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돌입을 위해 'LH ESG 경영혁신위원회'를 출범했다고 24일 밝혔다.

LH ESG 경영혁신위원회 위원장은 김준기 서울대 교수가 맡는다. 김 위원장은 국회 예산정책처장을 지냈으며 현재 한국공기업학회장을 맡은 정부·공공행정 전문가다.

위원에는 △차동언 법무법인 대륙아주 변호사 △정준혁 서울대 교수 △곽채기 동국대 교수 △박개성 엘리오컴퍼니 대표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양진옥 굿네이버스 미래재단 대표 △김연성 인하대 교수 △김창완 중앙대 교수 △오준환 SK사회적가치연구원 SV센터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LH ESG경영혁신위원회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혁신(G) 3개 분과로 운영되며, 경영혁신 및 ESG 관련 각종 이슈에 대해 논의하고, 전체 회의를 통해 주요 시책과 방침에 대한 방향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LH는 국토부 등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방향에 발맞춰 지속 변화하고 자체 혁신하는 데 LH ESG경영혁신위원회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현준 LH 사장은 지난 23일 열린 위원 위촉식에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속적으로 LH를 혁신해 나가겠다"며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LH ESG 경영혁신위원회가 경영혁신의 밑거름이 되고, 국민이 희망하는 ESG 경영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