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현대오일뱅크와 올레오케미칼 사업 협약
롯데제과, 현대오일뱅크와 올레오케미칼 사업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 주영민 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 이승수 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이 1일 서울 중구 현대오일뱅크 서울사무소에서 바이오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이진성 롯데제과 사업대표(왼쪽), 주영민 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가운데), 이승수 현대오일뱅크 글로벌사업본부장이 1일 서울 중구 현대오일뱅크 서울사무소에서 바이오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롯데제과)

[서울파이낸스 김종현 기자] 롯데제과가 현대오일뱅크와 올레오케미칼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1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올레오케미칼은 동·식물성 기름으로 화학제품을 만드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제과가 공급한 바이오디젤 원료유로 현대오일뱅크는 에너지원과 화학소재를 생산하게 된다. 롯데제과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을 강화하고 현대오일뱅크는 화이트바이오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식료품 부산물이 줄어들고 기존 석유연료 대비 신재생에너지 생산이 늘어날 것으로도 기대한다. 현대오일뱅크는 2023년까지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공장 안에 연산 13만톤 규모의 바이오디젤 제조 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