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스틸, 국내 최초 '눈꽃 무늬' 컬러강판 개발···"4분기 생산"
KG스틸, 국내 최초 '눈꽃 무늬' 컬러강판 개발···"4분기 생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스틸 뉴 스노우 매트 이미지. (사진=KG스틸)
KG스틸 뉴 스노우 매트 이미지. (사진=KG스틸)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KG스틸은 국내 최초로 '뉴 스노우 매트(New Snow Matt)' 컬러강판을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뉴 스노우 매트 컬러강판은 원형 파장의 물결 주름이 표면에 올라와 거친 질감을 표현해낸 것이 특징으로, 눈송이 결정을 형상화한 제품이다. 특히 동일한 패턴이 반복돼 단순한 모양이 나타났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눈꽃 무늬가 비정형 곡선을 따라 형성돼 독특한 느낌을 자아낸다는 설명이다.

KG스틸은 이 같은 무늬를 구현하기 위해 1년여 년간 전용 수지와 특정 첨가제를 배합해 도료 건조 속도를 조절하는 연구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비정형 패턴의 매트 컬러강판 개발은 국내 철강업계 최초 시도"라며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제품이니만큼 당사 인천공장에서 수십차례 라인테스트를 거치며 품질 확보에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KG스틸은 주요 고객사와 신제품 생산성 검증 및 품질평가를 마쳤으며 오는 4분기 본격적인 생산을 앞둔 상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매트 컬러강판 판매량이 전년대비 15% 이상 늘어날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특히 지붕재·벽체 등 주로 건물 내외장재용으로 사용되는 매트 컬러강판은 건축 인테리어 수요 확대에 따라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