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中 옌지시 u시티 구축
포스데이타, 中 옌지시 u시티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포스데이타가 중국 지린성 옌지시에 u시티를 구축한다.
▲ 포스데이타 유병창 사장(좌측)과 중국 옌지시 조철학 사장(우측)이 u시티 구축과 IT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포스데이타와 중국 지린성(吉林省) 옌지시(延吉市)는 유병창 포스데이타 사장과 조철학 옌지시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옌지 국제호텔에서 u시티 구축 사업과 옌지시가 추진하는 IT사업의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중국 옌지시는 첨단 정보통신 인프라와 유비쿼터스 환경을 도시공간에 융합시켜 미래형 첨단도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력에 따라 포스데이타는 올 하반기부터 이 지역의 u시티 구축을 위한 정보화 전략계획(USP)을 수립하고, 이와 관련된 시범 사업을 발굴하는 등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옌지시가 추진할 예정인 u소방방재시스템 구축 사업을 비롯한 전자정부사업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기로 하는 한편, 이 지역 IT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포스데이타 조용한 상무는 “국내 자치단체의 u시티 사업 추진 경험과 우리회사가 보유한 첨단 IT기술을 적용해 옌지시만의 차별화된 u시티 모델을 개발하고, 이번 사업을 이 지역 모범사례로 만들어 향후 중국 u시티 사업 진출을 위한 기반으로 삼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변자치주의 주도(州都)인 옌지시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최근 IT산업을 집중 육성해 중국 동북의 실리콘밸리를 지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IT기업들도 다수 입주하는 등 해외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가 동시에 이뤄지고 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