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적인 폭염'에···건설사 CEO, 온열질환 예방 안간힘
'살인적인 폭염'에···건설사 CEO, 온열질환 예방 안간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위부터)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 박현철 부회장이 건설현장을 찾아 근로자들에게 음료수와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각사)
(사진 위부터)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 박현철 부회장이 건설현장을 찾아 근로자들에게 음료수와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각사)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연일 38℃를 넘는 폭염이 계속되면서 건설사들도 건설현장 관리에 분주하다. 특히, 대표이사 등 경영진까지 현장을 찾아 근로자 관리에 힘을 쏟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이문아이파크자이 현장을 방문해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시설 및 근로자 관리 현황을 살펴보고, 여름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김회언 대표이사는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현장 고드름 쉼터, 혹서기 구호물품 등을 확인하고, 근로자 휴식시간도 잘 지켜지고 있는지 점검했다. 또한, 갑작스러운 집중호우에 대비해 수방자재와 배수시설과 더불어 지반침하 등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공사구역을 중점적으로 살펴봤다. 이날 김회언 대표이사는 현장에서 얼음물과 쿨토시 등을 근무자에게 나눠주며 옥외작업 시 충분한 휴식 등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와 고강석 최고안전책임자(CSO)도 지난 3일 인천공항 제2터미널 확장공사 현장을 찾아 열사병 예방 3대 기본수칙인 '물, 그늘, 휴식' 제공 상황을 확인하고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김승모 대표이사는 건설현장 휴게시설을 방문해 에어컨와 정수시설, 식염정(소금), 휴게 의자, 온습도계 등을 살펴봤으며 전 건설현장에 철저한 혹서기 대비를 지시했다. 또한 '찾아가는 팥빙수 간식차' 행사에 참여해 현장 근로자들에게 팥빙수를 제공하는 등 감성안전 활동에도 동참했다.

롯데건설도 박현철 부회장을 비롯해 김진 안전보건경영실장(CSO)이 경기도 용인시 소재 주상복합 현장을 방문해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안전보건을 점검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부터 안전한 건설 현장을 조성하고 지친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에 힘쓰기 위해 관련 예방 교육과 물품을 전달했다. 시원한 음료수와 더불어, 쿨토시, 쿨넥 스카프, 안전모 내피 등 물품을 전달해 근로자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