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안전 관련 캐릭터 '안전모 두(Doo)'공개
한신공영, 안전 관련 캐릭터 '안전모 두(Doo)'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공영이 자체 개발한 안전 관련 캐릭터 '안전모 Doo(안전모두)'. (사진=한신공영)
한신공영이 자체 개발한 안전 관련 캐릭터 '안전모 Doo(안전모두)'. (사진=한신공영)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한신공영은 안전모와 라바콘, 소화기, 조립식드럼 등 현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각종 안전용품을 의인화한 캐릭터 '안전모 두(Doo)'를 자체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2021년 12월 안전보건경영실로 안전조직을 확대 개편한 한신공영은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하는 등 스마트 안전시스템을 도입해 현장 안전관리를 하고 있다. 지난해 2년 연속으로 중대재해 'ZERO(제로)'를 달성한 바 있으며 올해 3분기까지도 중대재해 0건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어 회사는 사내 메신저, 현장 안전교육, 신규직원용 웰컴키트, 단지내 어린이집과 놀이터 조성 등에 해당 캐릭터를 활용해 안전관리 강화 등 지속적인 안전보건경영 활동을 펼치겠다는 방침이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안전용품 자체를 의인화해 현장 근무자는 물론 대중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안전 캐릭터 개발을 진행해 왔다"며 "안전 캐릭터 개발은 단순히 상업적 목적이 아닌 안전관련 활동 강화를 통한 ESG경영 실천을 위함이며, 향후 건설 현장 뿐만 아니라 조선소나 공장 등 안전이 중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도록 원본 이미지 등을 홈페이지에 공유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