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마린솔루션,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사업 진출
HD현대마린솔루션,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사업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독일 패슬러와 공동 개발···외부 사이버 공격에 대응
22일 경기도 성남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HD현대마린 솔루션이 안랩, 패슬러와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왼쪽부터) 헬무트 바인더 패슬러 CEO, 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 강석균 안랩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
22일 경기도 성남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HD현대마린 솔루션이 안랩, 패슬러와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왼쪽부터) 헬무트 바인더 패슬러 CEO, 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 강석균 안랩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마린솔루션)

[서울파이낸스 김수현 기자] HD현대의 해양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 HD현대마린솔루션이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대한민국 대표 통합보안기업 안랩, 글로벌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패슬러와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선박의 자율운항과 원격 항해를 위해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중요성이 강조돼 이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국제선급협회는 선박의 안전 운항을 위해 선내 운영 기술 및 시스템의 중단이나 손상에 따른 사고 발생을 줄이고자 올해 7월 이후 체결되는 모든 선박 건조 계약에 대해 사이버 복원력을 반드시 확보토록 의무화했다.

또 선박 내 각종 시스템이 통합되고 디지털화됨에 따라, 외부 사이버 공격에 대한 위협은 점차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해 국제선급협회의 사이버 복원력 규정인 UR E26을 충족하는 선박 사이버 보안 솔루션 브랜드 '하이 시큐어'를 출시하고 건조 중인 부유식 저장·재기화 장치(LNG FSRU) 1척에 적용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