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나이키와 생성형 AI 광고 '클로바 포 AD' 선보여
네이버, 나이키와 생성형 AI 광고 '클로바 포 AD'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이버)
CLOVA for AD 답변 예시.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네이버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광고 상품 '클로바 포 AD(CLOVA for AD)'의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클로바포AD는 발견-탐색-구매-재구매에 이르는 사용자의 정보 소비 흐름을 연결하는 데 집중해 초개인화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광고 유형으로, 네이버의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한다.

사용자가 네이버 검색창에 특정 브랜드를 검색하면 브랜드검색이나 브랜딩 DA(배너 광고) 하단에 질문을 시작하기 위한 새로운 버튼(확장 버블)이 생기고, 이를 클릭하면 챗봇 형태의 검색서비스인 '브랜드챗'으로 들어갈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사용자의 질의에 대해 브랜드에 특화된 답변이 나타나고 연쇄적인 질의를 통해 다양한 형식의 대화가 이어지며 상품을 추천한다.

네이버는 사전 테스트 기간 동안 클로바포AD의 진입지점이 노출된 광고는 기존 대비 노출 대비 클릭률(CTR)이 약 20% 상승된 효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클로바포AD를 통해 제품 관련 대화를 나눈 후 광고주 사이트로 이동해 제품 탐색을 나누는 사용자도 약 3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로바포AD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진입지점인 통합검색,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독립 콘텐츠와도 연계될 전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