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부산형 늘봄학교 우수성 인정받아 감회 남달라"
하윤수 교육감 "부산형 늘봄학교 우수성 인정받아 감회 남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V 영상캡쳐)
(사진=KTV 영상캡쳐)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27일 오후 2시 30분 청와대 영빈관 2층에서 개최된 '제6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중앙지방협력회의는 '중앙지방협력회의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대통령과 지방 4대 협의체 회장, 중앙행정기관장, 17개 시·도지사 등이 모여 지방자치·균형발전 관련 중요 국가정책을 논의하는 회의다.

이날 회의는 2024 늘봄학교 전면 도입을 위한 교육 협력 방안을 안건으로 △중앙 윤석열 대통령(의장), 국무총리(공동부의장), 경제부총리, 사회부총리, 행정안전부장관, 국무조정실장, 법제처장,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하였고, △지방 하 교육감을 비롯해 시·도지사협의회장(공동부의장), 시·도지사 16명, 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 시·군·구청장협의회장, 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부산시교육청은 3월부터 부산지역 모든 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를 전면 시행하는 것에 발맞춰, 다양한 지역 연계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통합방과후학교'와 연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하 교육감은 회의 석상에서 늘봄학교 발표자로 '부산형 늘봄학교' 프로그램 및 강사 등 전반적인 정책을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정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부산형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렇게 발표를 할 수 있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따뜻한 '보살핌 늘봄'과 질 높은 '학습형 늘봄프로그램'을 제공해 전인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리고 배움에는 사각지대가 없도록 앞으로도 늘봄학교 현장 안착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