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양궁협회장, 올림픽 양궁대표에 6억5천만원 포상
정의선 양궁협회장, 올림픽 양궁대표에 6억5천만원 포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기아자동차 사장)은 28일 베이징 올림픽에서 각각 2개의 금메달과 은메달, 동메달 1개를 획득한 양궁 대표선수단과 역대 양궁 메달리스트, 이연택 대한체육회장 등 체육계 주요인사와 선수단 가족 등 350여명을 초청, 서울 임페리얼팰리스 컨벤션센터에서 ‘2008 베이징 올림픽 양궁대표 선수단 환영 만찬’ 행사를 열었다.

▲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이 남녀 단체전 금메달, 개인전 은메달 등 2개의 메달을 수상한 박경모 선수와 박성현 선수에게 각각 9천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하고 있다. © 서울파이낸스
이날 행사에서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은 포상금 6억5천만원을 전달했다. 
 
남녀 단체전 금메달, 개인전 은메달 등 2개의 메달을 수상한 박경모 선수와 박성현 선수에게 각각 9천만원의 포상금이 전달됐으며, 단체전 금메달, 개인전 동메달을 수상한 윤옥희 선수는 8천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남녀 단체전에서 금빛 선전을 이룬 주현정, 이창환, 임동현 선수도 각각 5천만원의 포상금을 지급받았다.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은 환영사에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투혼과 훌륭한 경기매너로 세계신기록과 올림픽신기록을 세워 국민들에게 기쁨과 자부심을 선물해 준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비인기 종목인 양궁이 세계 최고가 된 것은 선임 대한양궁협회장님들의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 그리고 이에 부응하는 양궁인들과 선수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정 협회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한국 양궁이 명실상부한 세계 양궁계의 리더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금보다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