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하이킥플러스예금Ⅱ' 판매
농협, '하이킥플러스예금Ⅱ'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 <ggarggar@seoulfn.com> 농협이 풍성한 한가위 시즌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10월말까지 2개월간 최고 연 6.6%의 금리를 주는 '하이킥플러스예금Ⅱ'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 '하이킥플러스 예금Ⅱ'를 판매하는 농협 © 서울파이낸스 
이와 함께 이 기간동안 '사랑애(愛)적금'도 0.3%의 우대금리를 적용, 가입기간 3년짜리의 경우 최고 연 7.05% 의 금리를 제공한다. 
 
'하이킥플러스예금Ⅱ'는 시장금리 상황에 따라 고객이 직접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를 전환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금리 확정방식과 전환방식으로 나뉜다.
 
기존 정기예금처럼 가입당시 금리가 만기까지 확정되면 금리가 확정되며 금리 전환방식은 가입기간 1년 중 6개월이 지나면 고정금리(확정이율형)와 변동금리(변동이율형)를 갈아탈 수 있는 선택권이 예금주에게 부여된다.
 
고정금리는 정기예금 1년제 금리에 연동되며 변동금리는 양도성예금증서(CD) 91일물 유통수익률에 연동된다.
 
정기예금에 가입하는 고객은 거래기여도 및 거래금액에 따라 확정이율형은 최대 0.9%포인트, 변동이율형은 0.7%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상품의 최종 판매금액이 5조원, 8조원을 달성할 경우 각각 0.1% 및 0.2%포인트 추가금리를 제공, 확정이율형은 최고 연 6.6%, 변동이율형은 6.69%(8월 28일 현재)에 이른다.  
 
농협관계자는 “여름철 NH하하예금, 사랑애(愛)적금 등 고금리 예적금 상품 판매 가 호조를 보였고, 시장금리의 상승국면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판단했다"며 "수신기반 확대를 위한 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기존 상품을 리뉴얼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