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 어린이 안전페스티벌서 도로명주소 길 찾기 홍보 등
[김해소식] 어린이 안전페스티벌서 도로명주소 길 찾기 홍보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김해시가 지난 23일 김해 어린이 교통공원서 개최된 제12회 어린이 안전페스티벌 행사에서 도로명주소를 활용한 길 찾기 홍보 활동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찾기 쉽고, 알기 쉬운 도로명주소 활용법’을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편리한 도로명주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고 도로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이날 행사에는 3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도로명주소의 원리와 활용법에 대한 애니메이션 동영상 상영, 도로명주소 퀴즈 풀이를 진행했으며 김해시 홍보국장 토더기가 소정의 기념품을 나눠줬다.

◇여성경제활동 활성화 지역 네트워크 협약 체결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장유넷이 김해시 지역발전과 안정적인 취·창업 지원 및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정보교류와 김해지역의 구인·구직 해소를 위한 공동대응시스템 구축 등 기관 간의 상호 효율적인 운영과 공동발전을 위해 협력하자는 다짐으로 마련됐다.

올해 진행한 네트워크 협약기관 △김해시고용복지+센터, △동양캐드전산회계컴퓨터학원, △김해가야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기관과도 지역 내 지원서비스 연계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