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4년 상반기 중증 장애인 가족 힐링캠프 개최
동두천시, 2024년 상반기 중증 장애인 가족 힐링캠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24년 상반기 중증장애인가족 힐링캠프 개최후 기념사진(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 2024년 상반기 중증장애인가족 힐링캠프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두천시)

[서울파이낸스 (동두천) 이동섭 기자] 경기 동두천시는 지난 28일 동두천 자연휴양림에서 장애인 가족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중증 장애인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힐링캠프 사업은 관내 중증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돌봄 스트레스가 많은 장애인 가족에게 심리·정서적 휴식을 제공하고 가족 간 상호 소통, 관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여자들은 동두천자연휴양림 숲속의집 단층펜션 숙박, 치유의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나눔목공소 목공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필요한 경우 가족들이 캠프에 참여하는 동안 중증 장애인에 대한 일시 돌봄을 제공하는 ‘동두천시 장애인 365쉼터’입소 비용이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중증 장애인 가족들이 돌봄의 어려움과 일상의 부담을 해소하고 더욱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유지하길 바란다"라고 기대를 전했다.

한편 이번 힐링캠프 참여 가족은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8가족, 30명이 선정됐으며 28일에 이어 30일에도 장애인 가족 14명을 초청해 1박 2일 일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