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전국 지자체 최우수기관 선정
여주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전국 지자체 최우수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건강돌봄, 자살예방, 정신질환 조기에 발견 위해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인 사업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사진=여주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사진=여주시)

[서울파이낸스 (여주) 송지순 기자]  경기 여주시가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전문화된 심리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마음건강돌봄, 자살예방, 정신질환 조기에 발견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과 관내 읍, 면, 동 그리고 의료기관을 통한 홍보를 실시하여 사업 참여자를 신청받았고 대상자들이 서비스 제공기관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안내를 실시하여 신규사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를 확대하였다.

아울러 관련 사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 업무를 통해 서비스 신청률, 사업운영실적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229개 기초 지자체에서 여주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본 사업을 통해 여주시민의 마음 건강을 돌보며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 특화되고 전문화된 돌봄을 위해 2025년에서도 전국민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심리상담을 원하시는 시민은 의뢰서나 소견서 등 증빙서류를 갖추어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복지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