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프로팩토리 4.0’ GS인증 획득
티맥스, ‘프로팩토리 4.0’ GS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티맥스소프트는 자사의 통합상품관리 솔루션인 '프로팩토리(Tmax ProFactory) 4.0'이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통합상품관리 솔루션은 상품 개발과 출시·관리 등 상품 개발의 전 과정을 자동화해 최적화된 상품을 단기간 내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내년 2월 시행 예정인 자본시장통합법에 따라 금융기관간 업무 장벽 없이 경쟁적으로 신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은행권은 물론 증권, 보험사 등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티맥스소프트의 프로팩토리는 복잡한 설계 및 속성 변경이 까다로운 파라미터(Parameter) 방식과 상품만을 위한 모델링이 없고 표준화도 어려운 룰(Rule) 기반 등으로 출시돼있다.

프로팩토리는 모든 상품에 대한 변경·조합의 표준화 및 복합상품 개발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고 경쟁력이 있는 신상품 개발을 지원한다고 티맥스소프트는 설명했다.

프로팩토리는 농협중앙회와 새마을금고연합회 차세대 시스템, 한국교직원공제회, 현대증권 등에 공급된 바 있다. 

티맥스소프트 전략마케팅본부장 허병근 상무는 “프로팩토리는 융복합 상품의 신속한 개발과 대응으로 관련 시장을 선도했을 뿐만 아니라 고도화된 상품추천 기능을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며, “그 동안 금융권 상품관리시스템 사업을 석권할 만큼 향후 입지를 더욱 확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