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어린이 경제교실 실시
교보생명, 어린이 경제교실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교보생명은 17일 교보생명 경제교육봉사단'이 6월 한 달간 초등학교 57개 학급 1600여명의 학생들에게 경제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제교육봉사는 아이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금융회사에 근무하며 쌓은 전문 지식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재능기부(Pro Bono) 행사다. 교보생명은 지난 2008년 '교보생명 경제교육봉사단'을 발족해, 지금까지 재무설계사와 임직원 880여명이 26000명이 넘는 초등학생들에게 경제교육을 진행해왔다.

재무설계사와 임직원 등 총 100명의 '경제 선생님'들은 이달 말까지 서울 지역 초등학교 교실을 찾아 생생한 경제∙금융 교육을 펼친다.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을 찾아 4100여명의 아이들에게 6, 7세 유아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날 재무설계사 12명이 서울 양천구 남명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경제교실 행사를 실시했다. 어린이들은 돈의 흐름, 직업의 종류와 가치, 수입과 수출, 무역과 환율 등 경제∙금융 개념을 배웠다. 스티커, 그림카드, 퍼즐, 보드게임 등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금융과 경제 전반에 걸친 생생한 지식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어 학생들의 호응이 높다"며 "앞으로 더 많은 재무설계사와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경제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