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여행지 및 항공권 추천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 도입
제주항공, 여행지 및 항공권 추천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등 모바일 결제 편의도 대폭 향상

▲ 사진=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제주항공은 '예산에 맞춘 최저가 항공권 검색', '여행 타입별 검색 추천' 등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여행지 및 항공권을 추천해주는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는 고객이 설정한 조건에 맞는 항공권과 여행지를 추천해주는 것으로 예산별, 여행 타입별 선택이 가능하다.

예산에 맞는 항공권을 고르기 위해서는 원하는 금액을 설정하고 도착지를 '어디든'으로 선택하면 선택한 금액 이하의 제주항공 모든 노선과 모든 시간대의 항공권을 표출시켜 준다. 노출된 항공권 가운데 고객은 본인의 일정과 맞는 항공권을 선택하면 된다.

여행 타입별 추천은 △휴양여행 △음식여행 △쇼핑여행 △체험여행 △배낭여행 등 여행자가 원하는 유형을 설정하면 그에 맞는 노선별 최저가 항공권이 표출된다. 이 같은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는 여러 기능을 점검하기 위한 베타버전이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더 세분되고 정교한 여행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 도입과 함께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항공권 결제 편의도 대폭 개선했다.

특히 네이버페이 결제 시에는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및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동시 적립되는 혜택을 볼 수 있게 했다. 또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제주항공 항공운임을 결제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이외에도 국내 사용자에게 친숙한 카카오페이, 페이나우로 결제가 가능하고, 중국인들의 사용성이 높은 위챗페이, 유니온페이, 알리페이를 서비스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글로벌 결제수단인 페이팔과 동남아 지역에서 사용성이 높은 몰페이, SSG Pay를 차례로 오픈하는 등 간편 결제 수단을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는 여행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항공권 예매단계에서 고객에게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조금 더 재미있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자는 차원에서 준비했다"며 "고객의 항공권 예매와 결제 편의를 높일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