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2월 3일부터 태전·고산지역 마을버스 2개 노선 신설
경기 광주시, 2월 3일부터 태전·고산지역 마을버스 2개 노선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6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15번 13회, 16번 21회 운행
광주시, 2월 3일부터 태전·고산지역 마을버스 2개 노선 운행
광주시, 2월 3일부터 태전·고산지역 마을버스 2개 노선 운행

[서울파이낸스 (광주) 송지순 기자] 경기 광주시는 오는 2월 3일부터 태전·고산지역의 인구 및 교통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마을버스 광주 15번과 16번 노선을 신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노선 신설은 신규 공동주택 입주로 증가된 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대중교통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행 시간은 두 노선 모두 6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운행하며 광주 15번은 1일 13회, 광주 16번 1일 21회 운행한다.
 
광주 15번 노선은 오포자이오브제를 기점으로 태전·고산지역을 순환하는 노선으로 주민 생활권 확대와 환승 편의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통학 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 16번은 오포자이오브제를 기점으로 광주역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경강선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수도권 접근성을 강화하고 대중교통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자 신설됐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마을버스 개통으로 태전·고산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는 앞으로도 대중교통 개선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운행 시간과 경유지는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스마트교통과 버스운영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