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신용조사 위한 '지침서' 발간
기보, 신용조사 위한 '지침서' 발간
  • 전병윤
  • 승인 2004.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신용보증기금은 1일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과 영위하는 산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한 Product & Industry Overview 책자를 발간했다.

기보는 신용조사와 보증심사 및 기술평가 등 업무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직원의 전문지식을 배양해 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책자를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책자의 구성은 실무자 중심으로 제품 및 산업별 개요, 재료, 생산공정, 생산 및 수요동향, 기술수준 및 제품의 경쟁력, 신용조사시 착안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은 초보자라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고 전문내용이 필요한 경우 인터넷사이트 주소를 수록, 조사자가 참고하도록 했다.

기보는 신용조사의 질적향상과 심사 및 기술평가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노력의 일환이며, 그 동안 온라인으로 제공되어지던 자료를 취합, 수정, 보완과정을 거쳐 발간하게 됐다.

또한 기보는 중소기업에서 취급하는 제품 또는 산업 중에서비중이 높은 부문을 우선적으로 선정했고 실무자 중심으로 편성한 것이 특색이다.

기보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신제품이나 신기술의 출현에 맞춰 지속적으로 자료를 수집,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제공할 예정으로 있다며 기업 현장을 조사하는 실무자에게는 더 없이 필요한 자료로서 효용성이 높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