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2012 환경보고서 발간
오뚜기, 2012 환경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오뚜기는 22일 지난해의 환경활동을 담은 2012 환경보고서 '자연과 함께 맛으로 행복한 세상'을 발간했다.

이번 환경보고서는 오뚜기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임직원의 적극적인 노력과 추진의지를 담고 있다. 보고서에는 에코 오피스, 에코 쿡, 에코 팩토리, 에코 드라이브, 에코 파트너 5개 분야로 나눠져 각 분야에서 추진된 활동과 실적이 담겨있다.

'에코 오피스'는 임직원들의 업무활동과 오뚜기 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직·간접적인 환경영향을 저감하기 위해 생활 속 작은 부분부터 환경친화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활동들을 말한다.

'에코 쿡'은 제품개발 과정에서 제품사용 및 폐기 단계의 환경영향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가정 및 업소에서 요리 시,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을 주는 방법을 제시하는 연구활동과 실적들을 보여주고 있으며, '에코 팩토리'는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환경오염과 폐기물 발생을 저감하기 위한 노력을 담고 있다.

'에코 드라이브'는 자사의 제품을 배송하는 물류차량 운전자들의 친환경 8계명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운송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물류단계의 환경 개선전략이다. 마지막으로 '에코 파트너'는 협력회사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환경이슈에 대한 목표를 공유하고 문제에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고자 하는 항목이다.

특히, 이번에 발간한 환경보고서는 앞으로 원료에서부터 제품이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과, 소비자가 사용한 후 폐기하는 과정에서 CO₂배출여부를 산출하는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더 많은 제품이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들을 담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속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6월에 새로운 기수를 출범시키고 환경TF팀을 구성해 월 1회 에코미팅을 실시하고 있다"며, "전 임직원이 환경인식제고를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오뚜기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환경사랑을 실천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