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기술혁신형 中企 육성 업무협약 체결
국민銀, 기술혁신형 中企 육성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기업)의 육성·지원을 위해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업무협약 조인식을 갖고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해 본격적인 금융지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란 자체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기술혁신,기술경영,기술사업화,기술성과 등의 측면에서 긍정적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을 지칭한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의 선정을 거쳐 기술신용보증기금의 기술평가 자료를 토대로 중소기업청에서 최종 선정하게 된다. 매년 평균 600여개 기업이 선정돼 2005년 11월말 현재 3천305개에 달한다.
 
이번 협약은 최근 경기 호조에 대한 전망과 국민은행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우량중소기업 지원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국민은행은 기술력이 우수하나 자금경색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양 기관이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상호 정보를 공유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기업 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기업 중에서 우수기술보유기업을 중심으로 국민은행에 자금지원 추천서를 발급하게 된다.국민은행은 추천서를 발급 받은 기업에 대해 금리 및 수수료를 우대할 뿐 아니라 중점육성기업 선정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해당 기업에 실질적인 금융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