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銀, 스마트OTP 기반 핀테크 뱅킹플랫폼 구축
KB국민銀, 스마트OTP 기반 핀테크 뱅킹플랫폼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KB국민은행은 스마트OTP 서비스 등의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카드 기반 플랫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특히 보안과 편리라는 두 가지 상반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간편 결제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우선 '스마트OTP' 서비스를 추진키로 했다. 스마트OTP는 IC카드에서 생성된 일회용비밀번호를 스마트폰뱅킹앱에 입력하는 절차없이 스마트폰 접촉만으로 은행에 자동전송되는 서비스로 금융사기에 의한 유출우려가 있는 보안카드 및 구형 OTP를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OTP 서비스 외에도, 고객들은 스마트카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IC칩이 내장된 스마트카드를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 접촉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카드를 활용해 공인인증서 저장 및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도제공할 예정이다. 

지난달 2일 전략적 제휴를 맺은 ㈜에이티솔루션즈는 금융IT 솔루션을 개발하는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으로 스마트카드, 인증관련 보유 특허기술력을 바탕으로 KB국민은행과 상호 협력을 할 예정이다. 여기에 스마트카드를 활용한 다양한 추가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핀테크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해 핀테크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