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북미 최대 태양광 전시회서 ESS 신모델 선봬
삼성SDI, 북미 최대 태양광 전시회서 ESS 신모델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삼성SDI가 세계 최대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인 북미 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SDI는 15일(현지시간)부터 17일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솔라파워 인터내셔널 2015'에 참가, ESS 풀 라인업을 선보였다. 

삼성SDI는 '우리 생활 속 ESS'를 주제로 △ESS용 리튬이온 배터리 셀 단위 제품 △모듈 △랙 등 에너지저장 시스템 전반의 제품과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MW 플랫폼'과 기존 납축전지 ESS에서 트레이(Tray)만 갈아 끼우면 리튬이온 ESS의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48V 트레이', 양방향 설치가 가능해 편의성을 높인 UPS용 '듀얼타입 랙' 등 가정용에서 상업용에 이르는 ESS 용도별 신모델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에 공개된 MW급 '메가 E 플랫폼'은 전기차용 고밀도 셀과 모듈이 채용돼 에너지 밀도를 75% 가량 향상시켰고 공간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SDI는 이 제품을 활용해 북미 상업용, 전력용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김우찬 삼성SDI 중대형전지사업부 ESS사업팀장 전무는 "IT와 전기차용 배터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이번 ESS 신모델 라인업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호응이 아주 높다"며, "이번 전시를 바탕으로 세계 ESS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북미 시장에서 삼성SDI의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솔라 파워 인터내셔널은 인터 솔라 EU 등과 함께 세계 4대 태양광 전시회로 손꼽힌다. 매년 600여 개의 태양광·에너지 기업이 참가하며 1만5000여 명의 관람객이 모이는 북미 최대 태양광 전시회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