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머니그램 다이렉트 해외송금' 시행
우리銀, '머니그램 다이렉트 해외송금'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우리은행이 전용 계좌에 원화를 입금해놓기만 하면 365일 24시간 해외 송금이 가능한 '머니그램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29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머니그램 송금은 전 세계 약 200개국 35만개 머니그램 영업소에서 송금 후 10분 이내에 대금 수령이 가능한 서비스다. 수취인 계좌 없이도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다.

우리은행 '다이렉트 해외송금 서비스'에 머니그램 송금방식을 적용한 '머니그램 다이렉트 해외송금'은 단 한번 송금정보 등록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24시간 365일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최초에 한번 영업점을 방문해 다이렉트 해외송금 전용 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송금 정보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영업점 창구나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자동화기기 등 원하는 방식으로 원화를 입금하면 송금 결과를 즉시 SMS로 전송받게 되고, 해외 수취인은 10분 이내 수취가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머니그램 송금서비스 시행과 함께 12개 국가의 송금수수료를 대폭 인하했다. 특히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과 같은 송금 수요가 높은 국가로 송금 보내는 고객은 최대 80%~85%까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 해외 유학생 등 다양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내년 초 국내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 머니그램 송금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