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종각역, 'SC제일은행역'으로 불러주세요"
"1호선 종각역, 'SC제일은행역'으로 불러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료=SC제일은행

SC銀-서울교통공사와 역명 유상병기 계약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지하철 1호선 종각역에 'SC제일은행역'이라는 이름이 함께 사용된다.

SC제일은행은 지난달 29일 서울교통공사와 체결한 '종각역 역명 유상병기' 사용 계약에 따라 지하철 1호선 종각역의 각종 표지와 차량 안내방송 등에 'SC제일은행역'이 사용된다고 7일 밝혔다.

향후 3년 간 종각역 내외부 승강장의 모든 역명 표지와 전철 노선도, 전동차 하차 음성 안내 등에 'SC제일은행역'이 추가되는 것이다.

SC제일은행은 서울교통공사에서 발주한 역명 병기 입찰계약에 참여하여 지난달 19일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 계약 발효일인 지난 2일부터 약 두 달 동안 순차적으로 종각역사 및 서울교통공사 소관 전동차 내부의 부착물 교체 작업이 진행된다.

SC제일은행은 지난 1987년 지하철 1호선 종각역 1,2번 출구에 인접한 종로구 공평동(종로47길)에 본점을 신축해 현재까지 약 30년 동안 이용해왔다. 종각역에서 SC제일은행 본점을 직접 연결하는 지하통로는 은행 임직원과 인근 직장인들에게도 지름길로 애용되고 있다.

SC제일은행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해 4월부터 등기명칭인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대신 브랜드명인 SC제일은행을 행명으로 사용하고 있다. 자체조사 결과 SC제일은행 행명 사용 후에 브랜드 인지도 및 은행 이용률이 각각 2.7%포인트, 4.1%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허재영 SC제일은행 마케팅부 이사는 "앞으로 종각역이 'SC제일은행역'으로도 불리게 됨에 따라 은행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SC제일은행이 종각 인근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