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행복한 직장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하나생명, '행복한 직장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생명)
하나생명 직원들이 '테마커피'에 참여해 자유로운 소통을 즐기고 있다. (사진=하나생명)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하나생명은 임직원들의 진정한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실현하기 위해 '행복한 직장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생명은 평소 하나금융그룹이 강조해 온 휴매니티에 기반하고 임직원간 즐겁고 원활한 소통을 실천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테마(관심사별) 커피', '칭찬릴레이', '정시퇴근' 등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실시하고 있는 '테마 커피'는 임직원들이 관심사별 주제를 선택하면, 랜덤 매칭을 통해 임직원들간 서로 소통과 정보를 교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업무 시간 중 회사 밖에서 티타임을 제공해 평소에 이야기 할 기회가 많이 없던 직원들이 서로 만나 교류함으로써 회사 생활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는 후기가 사내 게시판에 올라오는 등, 임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자유로운 소통과 협업을 통한 긍정문화 형성을 위해 평상시 동료에게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의 인사를 나누는 '칭찬 릴레이'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하나생명은 정시퇴근 문화 확산과 퇴근 후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을 가정의 날로 지정해 저녁 6시 30분 전층 소등, 사내 방송을 통한 퇴근 알람, PC오프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하나생명 주재중 사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손님에게도 행복을 전할 수 있다"며 "즐거운 직장에서 얻은 긍정의 기운이 손님 만족으로 이어지고 그 결실이 회사의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직원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챙기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