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UCC, 다음 'tv팟' 통해 제공
디시인사이드 UCC, 다음 'tv팟' 통해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전략적 제휴…1분기 내 서비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다음커뮤니케이션과 ㈜디지탈인사이드가 동영상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다음 ‘tv팟’은 동영상 플레이어 기능 및 화제의 동영상을 디시인사이드 내 각 갤러리에 제공하며, 디시인사이드는 갤러리 이용자들이 ‘tv팟’ 플레이어를 활용해 게재한 동영상 UCC를 다음 측에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로써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은 ‘tv팟’ 플레이어 기능 및 추천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고, 다음 이용자들은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이 올린 동영상 UCC를 ‘tv팟’ 내 각종 채널들을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다음은 이번 제휴를 통해 ‘tv팟’이 보유한 700만개에 이르는 동영상과 디시인사이드의 파워 유저들이 만나 향후 동영상 UCC 시장 활성화와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광고수익분배에 기반한 업계 내 상생 모델의 관점에서 제휴를 체결했다는 데서 기존의 일회성 상업적 제휴 방식과는 차이점이 있다. 이에 대해 다음은 향후 동영상서비스 산업의 비즈니스 가치 극대화를 위한 업계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디시인사이드의 김유식 대표는 "인터넷의 이슈와 트렌드를 가장 빨리 접할 수 있으며, UCC 생산의 근원지이기도 한 디시인사이드와 다음의 제휴는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이 생산하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UCC가 다음의 플레이어와 만나 인터넷 상에서 더 많은 이슈와 트렌드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음의 최소영 동영상 본부장은 “이번 제휴로 다음 ‘tv팟’ 플레이어를 통한 양질의 동영상 UCC 생산과 유통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No.1 동영상 UCC 플랫폼으로써 전문 업체와 상생 가능한 제휴 확대를 강화해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양사간 제휴를 통한 서비스는 이르면 오는 1분기 내 이뤄질 예정이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