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아시아머니誌 '2007년아시아최우수경영기업' 선정
대구銀, 아시아머니誌 '2007년아시아최우수경영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은행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김보경 기자]
<ich-habe@seoulfn.com>대구은행은 제조업 및 비제조업 포함 기업경영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아시아머니지가 선정한 '2007년아시아최우수경영기업'으로 결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머니는 "대구은행은 환경경영과 윤리경영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특히 은행장은 직원만족경영을 통해 조직문화를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IR을 펼치는 시장친화적인 최고경영자로 평가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적극적인 지속가능경영활동 결과로 지난해 11월 환경재단에서 주최한 '2007로하스경영대상'에서 금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우수기업상을 수상했으며 12월에는 산업자원부가 주최한 '제2회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윤리사회 책임경영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11일에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감동 경영실천이 우수한 은행으로 평가받았다. 이로써 '2008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은행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화언 대구은행장은 "이번 아시아최우수경영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단순한 실적만이 아니라 글로벌시대에 요구되고 있는 환경, 윤리, 사회공헌 부문과 직원, 사회와의 관계 등 다방면에 걸친 평가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올해 경영화두를 도광양회로 정한만큼 내부적으로는 생산성 가치혁신을 통한 효율성제고에 주력하고 영업면에서 탄탄한 영업기반을 바탕으로 시너지효과를 최대한 확대시킬 수 있는 복합금융에 집중해 실질적인 차별화가 이뤄질 수 있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